행동하는 제주시민 250인 "오라관광단지 찬성하면 낙선운동"
상태바
행동하는 제주시민 250인 "오라관광단지 찬성하면 낙선운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0612_135046_HDR.jpg
▲ '행동하는 제주시민 250인 선언'이 12일 제주도의회 앞에서 오라관광단지 반대 기자회견을 하고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도 최대 규모의 난개발 및 환경훼손이 우려되는 제주오라관광단지 조성사업과 관련해,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 사업계획 부결을 촉구하고 나섰다.

'행동하는 제주시민 250인 선언'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352회 제1차 정례회 본회의가 열린 12일 제주도의회 앞에서 오라관광단지 반대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 단체는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 소속 위원들의 얼굴이 담긴 피켓을 들고, 상임위에서 오라관광단지 계획안을 통과시킬 경우 낙선운동에 나서겠다고 경고했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제주도의회 정례회가 12일 개회해 오는 7월 4일 폐회하는데, 도의회 환도위는 이번 회기 중 심의안 상정 계획이 없다고 밝힌 바 있다"면서 "하지만 우리 시민들은 지난 임시회와 달리 긴 정례회 기간 심의안이 기습 상정될 지 모른다는 걱정을 떨치지 못하고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이어 "만약 환도위가 JCC(주)의 의견을 수용해 동의안 상정하고 통과시킨다면 제주도 초유의 난개발 '헬게이트'가 열린다'면서 "조세 회피처로 악명 높은 버진아일랜드에 법인을 두고 자본조달 계획 수립도 제대로 검증되지 않은 JCC는 그 헬게이트의 문지기를 맡기게 되는 셈"이라고 비판했다.

이 단체는 "우리는 먼저 환도위 소속 도의원 7인의 결단을 촉구한다"면서 "청정한 환경도시를 점검하고 만들어 갈 책임을 위임받은 환도위 위원들은 오라관광단지 조성사업을 원천 무효화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지난달 '행복하는 제주시민 시민선언' 당시, 찬성하면 낙선운동에 돌입할 것이라는 경고를 한 바 있다'면서 "이 경고는 심의안이 부결되는 그 순간까지 유효하다. 찬성하면 낙선이다"라고 밝혔다.

이 단체는 "우리는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도의원들의 행보에 주목하고 있다"면서 "수권 정당인 민주당 제주도당은 오라관광단지 원천 무효 당론을 조속히 밝히라. 이 사업은 문재인 대통령이 제주시민과 한 약속에 전면 배치되는 것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민주당 제주도당이 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은 물론, 그에 응했던 제주시민들의 의견을 존중한다면 당에 소속된 환도위 의원들과 함께 사업 무효 당론을 확정하라"면서 민주당 소속 홍기철.김경학.안창남 의원을 향해 "낙선운동의 가능성은 심의안이 부결되는 그 순간까지 유효하다. 찬성하면 낙선이다"고 밝혔다.

이들은 "도의회는 자신들을 향한 시민들의 불신을 읽을 수 있어야 한다. 낙선운동은 만에 하나 (사업안이)환도위에서 통과시키는 순간 모든 동의원을 향할 것"이라며 "환도위는 주권자가 부여한 권한과 책임을 제대로 알고 쓰시라. 민의를 외면하지 않기를 기대한다"고 경고했다.<헤드라인제주>

20170612_131339_HDR.jpg
▲ '행동하는 제주시민 250인 선언'이 12일 제주도의회 앞에서 오라관광단지 반대 기자회견을 하고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