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다음 정부는 문재인정부 아닌 민주당정부"
상태바
문재인 "다음 정부는 문재인정부 아닌 민주당정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6.jpg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9일 KBS·SBS·MBC 3사가 실시한 대선 출구조사에서 압도적인 격차로 1위를 기록한 것에 대해 "다음 정부는 문재인 정부가 아니라 우리 더불어민주당 정부다. 제 뒤에서 당이 든든하게 받쳐준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제3기 민주정부를 힘차게 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문 후보는 이날 출구조사 발표 직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 마련된 민주당 개표상황실을 찾아 이같이 말한 뒤 "국민이 염원하는 개혁과 통합, 2가지 과제를 모두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금까지 다들 함께해주셨듯이 앞으로 제3기 민주정부의 성공을 위해서, 민주당 정부의 계속을 위해서, 국민 여러분이 염원하는 개혁과 통합 두 가지 과제의 실현을 위해서 끝까지 함께 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후보는 당 선대위 관계자를 향해 "아직은 출구조사이기 때문에 우리가 더 차분하게 개표상황을 지켜봐야겠다"면서도 "그러나 이대로 우리가 승리한다면 오늘의 승리는 간절함의 승리라고 생각한다. 첫째 정권교체를 염원한 국민의 간절함, 둘째는 국민의 간절함을 실현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해 뛴 우리의 간절함. 그것이 우리 승리의 원동력"이라고 규정했다.

그는 "경선에서 치열하게 경쟁한 후보까지도 다 함께해줬다. 그리고 중앙당에서 지역위원회까지 당이 위에서 아래까지 전국에서 혼연일체로 하나가 됐다"며 "추미애 대표를 비롯해 여러분이 선대위를 잘 안정적으로 이끌어줬다. 특히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열심히 뛰어준 실무자 여러분 정말 고맙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그러면서 "원로 당원부터 젊은 당원까지 국민의 마음을 얻기 위해 절박하게 최일선에서 최선을 다했다"며 "이렇게 당이 똘똘 뭉쳐서 하나가 돼 선거를 치른 것은 우리 당의 가장 자랑스러운 역사로 길이길이 남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