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식 의원, "해군 명예도민 추천 '칭송', 누가 작성했나" 발끈
상태바
강경식 의원, "해군 명예도민 추천 '칭송', 누가 작성했나" 발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지역 정서 고려하지 못한 점 죄송스럽다"

1.jpg
▲ 3일 열린 업무보고 자리에서 명예도민 추천 논란과 관련해 질의하고 있는 강경식 의원.ⓒ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강경식 의원(무소속)은 3일 제주특별자치도가 해군 제7기동전단의 전단장을 '명예 제주도민'으로 추천했다가 황급히 철회한 것과 관련해 제주도정을 강력히 비판했다.

강 의원은 이날 열린 제345회 제주도의회 임시회 주요업무보고 자리에서 김일순 총무과장에게 "이번에 제주도가 남동우 전단장을 명예도민으로 추천하려고 했는데 그 이유가 무엇이냐"며 추궁했다.

강 의원은 특히 제주도정이 작성한 명예도민 추천 공적조서에서 낯뜨거운 '칭송' 문구들이 가득했던 점을 주지시키며, "추천을 위해 작성된 공적 조서를 보니까 도민들이 상당히 납득하기 어렵다"며 힐책했다.

그는 "공적 조서에는 남 단장이 강정마을 주민들과 소통을 많이 하고, 민·군 화합 활동 및 제주 지역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했다고 작성했는데 이것이 맞는 말이냐"고 반문한 뒤, "지금 해군이 강정마을 주민에게 구상권을 청구하고 있고, 8·15특별사면에서도 강정 주민은 포함되지 않았다"며 "도지사도 유감을 표명하지 않았느냐"고 따졌다.

강 의원은 "도정이 강정 주민과의 갈등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는데 정말 그러고 있는지 의문이 든다"며 크게 질책했다.

이에대해 김일순 과장은 "그동안 주요 기관장에 대해서는 제주를 홍보해주고 아껴달라는 의미에서 추천해 왔다"면서도, 이번 남 전단장 추천과 관련해서는 "지역 정서를 고려하지 못했다"며 "미리 인지하지 못한 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