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폭염 막바지, 주말부터 '선선'...제10호 태풍 경로는?
상태바
[오늘 날씨] 폭염 막바지, 주말부터 '선선'...제10호 태풍 경로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titled-1.jpg
▲ 26일 오전 8시 현재 전국 날씨 ⓒ헤드라인제주
두달 가까이 지속되던 폭염특보 속 무더위가 수그러들고 있다.

기상청은 폭염이 오늘(26일)까지 이어진 후 주말인 내일(27일)부터는 선선해질 것으로 내다봤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의 폭염특보는 해제됐으나 제주도(제주도남부, 제주도서부)와 전남 일부지역는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중국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드는 26일 제주도와 전국에 구름 많은 가운데, 막바지 무더위가 이어지겠다.

제주도의 아침 최저기온은 26도, 낮 최고기온은 32도로 예상됐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앞바다와 남해서부 서쪽먼바다에서 1.5~2.5m, 제주도남쪽 먼바다와 남해서부 동쪽먼바다에서는 1.5~3.0m로 높게 일겠다.

주말인 27일에는 중국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구름 많은 가운데, 제주도 중산간 이상지역에는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다.

기온은 30도 이하로 떨어져 다소 선선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일본 동쪽 해상에서 남하하며 내려오던 제10호 '라이언록(LIONROCK)'이 다시 왔던 길로 북상을 시작하면서 우리나라에는 영향이 없을 것으로 전망됐다.

중심기압 950헥토파스칼(hPa)에 최대풍속 초속 43~49m의 강풍을 동반한 이 태풍은 25일 오후 3시 현재 일본 오키나와 동남동쪽 약 490km 부근 해상에서 북동쪽으로 이동 중이다.

남하해 온 루트와 비슷한 코스를 북상하면서, 일본 도쿄쪽을 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