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무더위 속 산발적 소나기...제10호 태풍 이동경로는?
상태바
[오늘 날씨] 무더위 속 산발적 소나기...제10호 태풍 이동경로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titled-1.jpg
▲ 25일 오전 8시 현재 전국 날씨 ⓒ헤드라인제주
여름 막바지 폭염특보 속 찜통더위가 계속되고 있다.

기상청은 동해북부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드는 25일 제주도와 전국에 구름 많은 가운데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고 예보했다.

제주도는 대기불안정으로 산간지역을 중심으로 낮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다. 예상강수량은 5~20mm.

제주도의 아침 최저기온은 26도, 낮 최고기온은 32도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앞바다와 남해서부 서쪽먼바다에서 1.5~2.5m, 제주도 남쪽먼바다와 남해서부 동쪽먼바다에서는 1.5~3.0m로 높게 일겠다.

한편 일본 동쪽 해상에서 남하해 오던 제10호 '라이언록(LIONROCK)'이 다시 북상을 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동경로가 주목되고 있다.

중심기압 955헥토파스칼(hPa)에 최대풍속 초속 40~49m의 강풍을 동반한 이 태풍은 25일 중형급으로 세력이 발달할 것으로 전망됐는데, 24일 오후 현재 일본 오키나와 동남동쪽 약 490km 부근 해상에서 남서쪽으로 이동 중이다.

25~26일에는 오키나와 동남동쪽 해상에 머물다 다시 북상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됐다.

현재 이동경로를 볼 때 북서진 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타나, 남하해 온 루트와 비슷하게 북상할 것으로 전망된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