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석 후보, 여성농민 정책에 '침묵'...매우 유감"
상태바
"양치석 후보, 여성농민 정책에 '침묵'...매우 유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G_5195.jpg
▲ 5일 오전 10시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김정임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제주특별자치도연합 회장이 기자회견을 갖고 발언하고 있다. ⓒ오미란 기자
4.13총선을 앞두고 '여성농민 10대 정책' 제안에 나선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장 김정임)이 5일 제주시 갑 선거구 새누리당 양치석 후보에 대한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총선 출마 직전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을 지낸 양 후보가 기대와는 달리 전여농 제주연합의 정책 제안에 침묵으로 일관했기 때문이다.

김정임 전여농 제주연합회장은 이날 오전 10시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열린 기자회견 질의응답 과정에서 "양 후보가 정책제안에 답변 조차 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사실 양 후보가 직전 제주도 농수축산식품국장이었기 때문에 상당한 기대를 했다"며, "정당을 떠나 농업 쪽에서 많은 일을 하다 간 사람이기 때문에 당연히 여성농업 문제도 중요하게 생각해 답변을 보내 올 것이라 기대했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양 후보가 (정책제안에) 답변 조차 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비판하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표로서 답변해야 되지 않겠느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제대로 보도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다른 전여농 제주연합회 관계자도 "제주 여성농민을 위한 정책공약을 한 후보가 어떤 후보인지 알고 정확히 투표할 것이기 때문에 정확히 잘 전달해 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이번 정책제안에 회신한 후보는 제주시 갑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강창일 후보, 국민의당 장성철 후보, 제주시 을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후보, 서귀포시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후보 등 4명 뿐이었다.

양치석 후보를 비롯, 제주시 을 선거구 국민의당 오수용 후보, 서귀포시 선거구 새누리당 강지용 후보는 답변서를 제출하지 않았다. 제주시 을 선거구 새누리당 부상일 후보의 경우 명확한 입장이 표명되지 않은 세 줄짜리 답변서를 보냈을 뿐이었다.<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