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철 후보 "해군 구상권 청구 즉각 철회해야"
상태바
장성철 후보 "해군 구상권 청구 즉각 철회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1006_171972_3139.jpg
▲ 장성철 후보. ⓒ헤드라인제주
4.13총선에서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국민의당 장성철 후보는 3일 성명을 내고 "강정마을에 대한 해군의 구상권 청구는 즉각 철회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장 후보는 "지난 3월 28일, 해군은 제주해군기지 공사를 지연시켰다는 이유로 강동균 전 강정마을회장 등 개인 116명 등을 상대로 34억여원 상당의 구상권을 행사하겠다고 나섰다"며, "해군이 서울중앙지방법원에 민·군복합항 건설 공사 지연에 따른 건설사 배상금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소장을 제출한 것"이라고 말했다.

장 후보는 "해군과 강정마을 사이에 쌓인 갈등과 불신의 벽을 넘어서는 것이 매우 중요한 과제임을 고려한다면, 이번 해군의 구상권 행사는 결코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없다"며, "이는 강정마을 주민들을 압박하려는 시도"라고 비판했다.

또 "자칫 잘못하면 향후 제주지역 주민들은 정부의 일방적인 국책사업 추진에 대해서 어떠한 비판적 의견도 제시하지 못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생길지도 모른다"고 우려했다.

그는 "만약 구상권이 실제 청구된다면 해당 주민들은 막대한 재산상의 타격을 받을 것이다. 강정주민 입장에서 보면 너무나 가혹한 일이다. 또 화합과 상생의 기조 아래 민·군복합항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일에도 역행하는 일"이라며, "이번 해군의 구상권 청구 소송은 반드시 철회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장 후보는 같은 지역구 후보인 새누리당 양치석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강창일 후보에게도 해군 구상권 청구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을 요청했다.<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