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 찾은 오수용 "부상일 후보는 젊은 구태" 맹공
상태바
고향 찾은 오수용 "부상일 후보는 젊은 구태" 맹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유세.jpg
오는 4.13 총선에서 제주시 을 선거구에 출마하는 국민의당 오수용 후보가 2일 자신의 고향인 제주시 구좌읍 마을 일대에서 집중 거리유세를 펼쳤다.

오 후보는 이 자리에서 일부 전직 지사들의 새누리당 선거 지원을 강력 비판하는 한편, 같은 지역구 후보인 새누리당 부상일 후보에 대해서도 '젊은 구태'라고 맹공을 퍼부었다.

오 후보는 "새누리당 부상일 후보 편들기와 선거 지원에는 우근민, 김태환 전 지사 뿐만 아니라 그 두 분의 주변 패거리까지 가세하고 있다"면서, "이번 선거가 다시 과거로 뒷걸음질하면서 구태정치가 재현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우려했다.

오 후보는 "과거에 누렸던 '제왕적 도지사' 권력이 그리워 그러는지 모르겠지만, 우근민·김태환 전 지사는 제주사회의 편을 갈라 줄을 세우고, 패거리를 만들어 대립과 갈등을 조장하는 이른바 '제주판 3김정치', '구태정치'의 중심에 계셨던 분들"이라며, "도지사직에서 떠났으면 도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큰 어른 역할을 해야 하고, 또 그렇게 하는 것이 정치인으로서 최소한의 도리"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오 후보는 부 후보를 겨냥해 "이 같은 구태정치에 편승해 국회의원 자리 하나 얻으려는 얄팍한 생각이라면, 나이만 젊은 구식 모델이라는 비판 받을 수 밖에 없다. 아니 '젊은 구태'가 돼 가고 있다. 그동안 '나쁜 정치'만 배운 게 아닌가 의문"이라고 꼬집으며, "지금부터라도 당당히 선거에 임하고 그렇지 못하겠다면 지금 당장 후보직에서 사퇴하는 게 도민에 대한 예의"라고 강조했다.

오 후보는 "이번 선거는 이른바 제주판 3김정치로 상징되는 구태 청산이냐 새로운 제주를 나아가기 위해 변화냐를 결정하는 경쟁의 장"이라며, "국민의당 제주도당이, 국민의당 오수용 후보가 새로운 제주를 향한 담대한 변화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