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후보 "4.3 희생자 재심사, 반드시 저지하겠다"
상태바
오영훈 후보 "4.3 희생자 재심사, 반드시 저지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0861_171801_4717.jpg
▲ 오영훈 후보. ⓒ헤드라인제주
오는 4.13총선에서 제주시 을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후보가 2일 "4.3 희생자 재심사를 반드시 저지하겠다"고 밝혔다.

오 후보는 이날 제68주년 4.3희생자추념식에 즈음한 4.3 공약을 발표하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오 후보는 "일부 보수우익단체의 4·3희생자 재심사는 무슨 일이 있어도 막아야 한다"고 운을 뗀 후, "현행 4·3특별법 제12조에 재심의 조항이 있으나 시효가 지난 사항이다. 더구나 이와 관련해 일부 보수우익진영에서 수차례 소송을 통해 문제를 제기했지만 모두 패소했다. 최근 1건의 소송 역시 1심에서 기각됐다"고 강조했다.

오 후보는 "현 정부가 이 문제를 갖고 질질 끄는 이유를 모르겠다. 과연 4·3해결에 대한 의지가 있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면서, "정부는 4·3에 대한 추가 진상조사와 4·3희생자와 그 유족의 명예회복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야 할 것"이라고 강력 촉구했다.

이와 함께 오 후보는 ▲4.3 배.보상 ▲4.3유족 지원 대폭 확대 ▲대통령 4·3희생자추념식 참석 등을 공약했다.

오 후보는 "앞으로 4·3유족회와 제주경우회의 화해와 상생정신은 기리 전승돼야 한다. 이를 위해 제주특별법과 조례에 따라 운영 중인 사회협약위원회가 큰 역할을 한다면 더 효율적이고,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이 길에 오영훈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강조했다.<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