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4.3 희생자 재심사, 유족 입장이 최우선"
상태바
새누리당 "4.3 희생자 재심사, 유족 입장이 최우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이 제68주년 4.3희생자추념식을 하루 앞둔 2일 "4·3의 조속한 해결, 집권여당 새누리당이 앞장서겠다"며 '4.3표심' 잡기에 나섰다.

새누리당 제20대 국회의원선거 제주도민 승리위원회는 이날 '제68주년 4.3추념식에 즈음한 도민께 드리는 글'을 통해 "먼저 4.3 희생자 재심사 논란으로 도민사회와 유족 여러분들께 심려 끼쳐드린 점 집권여당으로서 진심으로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이어 새누리당은 "4.3 희생자 재심사는 세 가지 원칙에 의해 결정돼야 한다"면서, ▲희생자.유족 등 피해자 입장 우선 ▲4.3특별법 근간 훼손 불가 ▲도민공감대 속 결정 등을 천명했다.

새누리당은 "새누리당 후보들이 국회에 진출하면 원희룡 도정과 힘을 합쳐 화해와 상생을 염원하는, 도민들의 의사와 반하는 그 어떤 4·3 흔들기도 용인할 수 없고, 용인하지도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새누리당은 "새누리당이 4·3 해결의 단초가 된 4·3특별법 제정을 주도한 것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역사적 사실"이라며, "고인이 되신 양정규 의원과 현경대, 변정일 의원의 1999년 4·3특별법 발의안이 모태가 됐다"고 강조했다.

또 "박근혜 대통령도 2006년 당대표 시절 이후 세 차례나 4·3평화공원을 참배했고, 지난 대선공약이었던 4·3 국가추념일 지정도 취임 첫 해에 약속을 지켰다. 새누리당도 4·3특별법 개정, 4·3평화공원 3단계 조성사업 예산과 4.3평화재단 기금 증액 등 전향적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특히 새누리당은 "선거 때만 되면 야당은 새누리당의 노력을 평가 절하하는 것도 모자라 4·3을 정쟁의 수단으로 악용하려는 시도를 멈추지 않고 있다"며,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고 불쾌감을 내비쳤다.

새누리당은 "도민사회를 편가르고 갈등을 조장하는 것이 당장은 선거에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진정 4·3의 조속한 해결을 바라는 유족과 도민들에게 씻지 못할 상처를 주고 있는 것은 아닌지 야당은 자성해야 한다"며, "이번 선거를 4·3 문제 해결의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상호비방의 대상으로 전락시키지 말아주실 것을 야당에게 간곡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새누리당은 "4·3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서는 박근혜 정부와 집권여당 새누리당의 지원과 협력이 절실하다"면서, "새누리당 양치석, 부상일, 강지용 후보는 구호가 아니라 실천으로 제주사회의 실질적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내겠다"고 피력했다.

아울러 새누리당은 ▲제주 4·3 희생자 및 유족 신고 상설화 ▲희생자 유족회 지원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제주 4·3특별법 개정 ▲정부차원의 배·보상 ▲4·3 평화교육 제도화 ▲전세계 평화교류사업 등을 공약했다.<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