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수용 후보 거리유세, "통큰 협력의 정치 펼칠 것"
상태바
오수용 후보 거리유세, "통큰 협력의 정치 펼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G_1308.jpg
▲ 오수용 후보가 31일 제주시청 일대에서 거리유세를 하고있다. ⓒ헤드라인제주
4.13총선에서 제주시 을 선거에 출마한 국민의당 오수용 후보는 공식선거운동 첫날인 31일 오후 6시30분 제주시청 일대에서 첫 집중유세를 갖고 "제주에서 바람을 일으켜 저를 당선시켜 주신다면 국회를 일하는 국회로 바꾸겠다. 통 큰 협력의 정치를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오 후보는 이날 유세에서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당선됐을때, 저는 반대 당의 도당위원장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제주의 구태정치가 끝났다'고 기대했다"면서 "그런데 지방선거가 끝나자마자 선거 공신들이 무리지어 나타났다. 서울에서도 오고 강원도에서도 나타나 요직을 독차지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는 원 지사에게 기대한 모습이 아니었다. 과거에 봐 왔던 낡은 정치 그 자체였다"면서 "최근 총선을 둘러싸고 과거에 민선 20년을 제주에서 구태정치 펼쳐왔던 지도자들도 나타났다"고 비판했다.

이어 "제주사회가 그동안 심한 몸살을 앓아 왔는가. 왜 대립과 갈등을 겪어 왔는가. 그 뿌리에는 구태정치가 있었다"면서 "4.13 총선에 접어들어 이 구태정치의 원흉, 이 구태정치의 중심인물이 다시 제주도에 정치에 중심부로 들어오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IMG_1300.jpg
▲ 오수용 후보가 31일 제주시청 일대에서 거리유세를 하고있다. ⓒ헤드라인제주
오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역시 국회권력 독점 12년 했다"면서 "김대중.노무현 대통령때 여당 국회의원으로 시작했다. 그런데 야당이 된 다음에 달라졌나. 카메라 앞에서는 목소리 높이고 결정적인 순간에는 나눠먹기 했다. 이게 대한민국 국회의 현 주소"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 국민의당 창당한지 불과 1개월이 채 되지 않았지만, 그동안 보내준 성원과 관심에 감사하다"면서 "마지막으로 이렇게 호소드린다. 제주에서 바람을 일으키겠다. 제가 당선되고 국민의당이 원내교섭단체 구성한다면 대한민국에 혁명이 일어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서로 싸우기만 하는 지겨운 국회, 짜증나는 국회는 더이상 존재치 않을 거다"라며 "협력과 배려의 국회로 만들겠다. 통큰 협력의 정치를 하겠다. 그곳에 저 오수용이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오 후보는 "저는 국민의당 지역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이다. 이 위상을 살려 3선.4선 국회의원도 못하는 일 해내겠다"면서 "정권교체의 중심이 되겠다. 정권을 교체한 뒤 제주의 미래를 위해 당당히 요구하겠다"고 천명했다.<헤드라인제주>

IMG_1311.jpg
▲ 31일 제주시청 일대에서 진행된 오수용 후보 거리유세. ⓒ헤드라인제주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