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방송토론위원회, 4월1일부터 후보자 토론회 개최
상태바
선거방송토론위원회, 4월1일부터 후보자 토론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제20대 지역구국회의원선거 후보자 토론회가 4월 1일부터 공영방송을 통해 중계된다고 밝혔다.

공직선거법 제82조의2에 따라 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토론회는 국회의석수, 전국단위 선거 득표율, 여론조사 지지율 등 법정 요건을 충족한 후보자를 초청하여 개최하며, 이러한 초청 요건에 포함되지 않는 후보자는 10분 이내에서 방송연설을 하게 된다.

모든 후보자 토론회 등의 중계방송 시 청각장애인 선거인을 위한 수화통역과 자막방송이 이뤄진다.

제주시 갑 선거구 새누리당 양치석, 더불어민주당 강창일, 국민의당 장성출 후보의 토론회는 4월4일 오후 2시 KBS를 통해 생방송된다. 제주시 을 선거구의 새누리당 부상일,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국민의당 오수용 후보 토론회는 4월1일 오전 10시 KBS를 통해 방송된다.

서귀포시 선거구의 새누리당 강지용 후보,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후보 토론회는 4월7일 밤 11시10분 MBC를 통해 생중계된다.

이번 후보자 초청토론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제주시 을 선거구의 한나라당 차주홍 후보의 방송연설은 4월1일 11시30분부터 10분간 KBS를 통해 녹화중계로 진행된다.

한편 선거방송토론위는 토론회를 시청하지 못한 유권자를 위해 31일부터 4월 12일까지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누리집(www.debates.go.kr)과 인터넷 및 모바일 웹(http://tvdebate.co.kr) '토론회 다시보기 서비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