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양치석 후보검증 질문 '물타기'...의혹 해명하라"
상태바
더민주 "양치석 후보검증 질문 '물타기'...의혹 해명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오는 4.13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새누리당 양치석 예비후보를 겨냥해 선거법 위반 의혹을 명확히 밝힐 것을 촉구했다.

더민주당 제주도당은 25일 논평을 내고 "언론6사 주최로 개최된 후보자 토론회에서 양 후보의 모습은 전형적인 구태의 재연이었다"며 "후보 검증을 위한 질문에 오직 물타기로 일관하며 도민과 유권자를 우롱하는 모습만 보였다"고 비판했다.

더민주당 제주도당은 "양치석 후보가 도청 농수축산식품국장직을 사임했던 시기는 감귤 혁신정책이 헛구호로 전락했다는 언론의 비판과 함께 감귤가격 폭락이 예견되는 엄중한 상황이었다"며 "2006년 지방선거에서 공무원의 직분을 망각하고 줄서기와 선거개입에 나서다 발각돼 공무원사회 전체에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안겨준 장본인이 이번에는 본인의 입신을 위해 자신의 소임을 팽개치고 선거에 출마한 것"이라고 했다.

이어 "선거에 출마한 이후에는 5000만원 수수의혹을 받으며 논란을 불러일으키더니, 이번에는 공무원들에게 지지호소를 넘어 선거운동을 조장하는 문자를 발송해 선관위에 고발 조치된 상태"라며 "양 후보는 '명예롭게 퇴임했다'고 밝히고 있지만, 공익은 뒤로하고 공무원 재직 과정부터 지금껏 오직 자신의 출세와 입지만을 위해 표리부동한 행보를 일삼은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신랄하게 지적했다.

그러면서 더민주당 제주도당은 "양 후보는 어제 토론 과정에서 제기된 선거법 위반 혐의와 관련해, 공무원들의 연락처를 어떻게 확보했는지, 공무원들에게 선거운동을 조장한 혐의와 발송범위와 방식 등에 대해 분명하고도 납득할 수 있는 해명부터 먼저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