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제주도의원들, "제주乙 재심요청 수용하라" 촉구
상태바
더민주 제주도의원들, "제주乙 재심요청 수용하라" 촉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제주도의원 6명은 4.13총선 관련 제주시 을 선거구 김우남 의원의 재심 요구를 수용해야 한다는 입장을 21일 발표했다.

더민주당 제주시 을 지역위원회의 김경학(구좌읍.우도면), 김명만(이도2동 을), 안창남(삼양.봉개.아라동), 김희현(일도2동 을), 홍기철(화북동), 고태순(비례대표) 의원은 이날 성명을 내고 "김우남 의원의 재심 요청을 즉각 수용하라"고 중앙당에 촉구했다.

성명에는 제주시 을 지역구 내 더민주당 소속 모든 도의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많은 이들이 단 18표차로 당락이 결정된 제주시 을 선거구의 더불어민주당 경선은 역선택과 선거부정이 개입하지 않고는 도저히 일어날 수 없는 일이었다고 얘기하고 있다. 특히 제주시 선거관리위원회는 오영훈 예비후보의 선거법 위반과 관련해 검찰에 수사를 의뢰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기관인 선관위가 너무도 신속하게 수사의뢰라는 조치를 했다는 것은 명백한 증거가 있고 그만큼 사안이 심각하고 중대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주장했다.

또 이들은 "더민주당의 당헌.당규는 경선부정행위에 대해 후보자 자격 및 당원자격 박탈 등의 엄정 조치를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우남 의원의 재심신청 건에 대해 결론을 내리지 않는 것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들은 "오히려 이 사안은 재심심청 건과 별도로 더민주당이 직권으로 경선결과를 무효화해야 하는 사안"이라며 "앞으로 검찰수사가 진행되면 무슨 동력으로 더민주당이 승리할 수 있겠나"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오늘 발표된 언론사 여론조사 결과에서도 오 후보는 새누리당 후보에게 13% 이상 뒤지고 있다"며 "새누리당에게 의석 하나를 헌납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재심은 즉시 수용돼야 한다"며 중앙당의 신속한 결정을 거듭 촉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