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필 후보 "어르신 재능나눔형.공익활동형 일자리 확대할 것"
상태바
강경필 후보 "어르신 재능나눔형.공익활동형 일자리 확대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경필1.jpg
▲ 강경필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4.13총선에서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하는 새누리당 강경필 예비후보는 10일 어르신 일자리 확대를 위해 '어르신 일자리 지원에 관한 법률'을 제정해 재능나눔형.공익활동형 일자리르 적극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 후보는 "제20대 국회 개원 즉시 관련 법률 제정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를 활성화하고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체들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도록 하겠다"며 제주는 제조업 분야 기업과 노년층에 맞는 서비스 직종이 많지 않은데, 따라서 어르신 일자리 확대를 위해서는 적정 사업에 대한 검토가 선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어르신들의‘재능나눔형 일자리’를 더 확대해 나가겠다"며 "재능나눔형 일자리는 취약노인 지원, 시설 안전관리, 노인상담 및 안내, 학습지도, 문화공연, 건강증진 예방 등의 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것으로 어르신들이 부담 없이 일할 수 있는 분야"라고 말했다.

강 후보는 "이를 위해 종합사회복지관을 중심으로 예산을 지원하고 소지역 단위 시설인 노인복지관, 경로당과의 연계를 통해 재능나눔형 일자리에 대한 안내를 활성화해 나가겠다"며 "인력을 필요로 하는 곳에서 쉽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홍보 및 지원을 확대해가겠고, 또한 현재 6개월인 활동지원 기간을 1년 단위로 연장해 어르신들이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와함께 "공익활동형 일자리를 확대해 나가겠다"며 "공익활동형 일자리는 독거노인 케어, 장애인· 취약계층 봉사, 보육시설 지원 등의 활동이 주된 분야로, 가장 많은 시니어 일자리 창출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강 후보는 "이를 지원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업무를 전담하여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게 하고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예산을 지원하겠다"며 "또한 현재 정부에서 준비 중인 시니어 정책 중에서도 제주지역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은 우선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부처와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