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철 예비후보 "마을경제공동체지원공사 설립 추진"
상태바
김용철 예비후보 "마을경제공동체지원공사 설립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3총선에서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새누리당 김용철 예비후보는 29일 자생마을 중심의 경제공동체 육성방안을 선거공약으로 발표했다.
김용철1.jpg
▲ 김용철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김 후보는 "2007년 제1회 마을만들기 전국대회 이후 정부주요 정책으로 채택돼 지금까지 수십조원을 쏟아 부었다. 2016년 4조 7876이 편성됐으나 마을 만들기 사업은 총체적인 실패로 규정될 수 있다"며 "마을기업의 수익성과 사업지속성에 대한 실질적인 사업계획이 제시되지 못한 채 시행된 사업은 냉정한 자본주의 시장진출에 대한 당연한 실패의 이유가 됐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보조금에 대한 이기주의가 사업실패의 근본적인 원인이며, 이를 부추기는 컨설팅 사업자의 무책임한 권유나 담당공무원의 실적위주의 행정에서 비롯된 결과"라며 "마을만들기 사업 실패의 원인을 분석해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고, 책임경영체제가 구조적으로 병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이를 위해 마을경제공동체(40%), 공모사업자(20%), 마을경제공동체지원공사(40%) 지분으로 해 '마을경제공동체지원공사' 설립을 제안했다.

또 △그린에너지 사업을 마을공동체 사업으로 지원육성 △마을목장 등 마을공동토지를 기반으로 하여 칠레를 모델로 하는 기업형 협동농장 육성 △지역에 알맞은 특성화된 마을경제공동체사업 육성 △특혜시비나 지역주민의 동의를 필요로 하는 사업, 정부정책에 의한 적극적으로 유치될 수 있는 사업을 마을공동체 수익사업으로 전환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