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철 예비후보 "장성철 후보 '시장직선제' 도입 찬성"
상태바
김용철 예비후보 "장성철 후보 '시장직선제' 도입 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철1.jpg
▲ 김용철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오는 4.13총선에서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새누리당 김용철 예비후보는 23일 국민의당 장성철 예비후보가 내놓은 '시장직선제' 도입에 대해 찬성한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시장직선제가 단순한 행정체제 개편이 아니라 지역주민들과의 삶의 질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매우 중대한 문제임을 실감했다는 장 후보의 의견을 높이 산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시장직선제의 도입은 시장의 행정 책임에 대한 권한을 주기 위함"이라며 "제주도의 규모로 볼 때, 또는 시군 통합을 기본 방향으로 하는 정부정책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시장의 책임과 권한의 핵심은 예산 편성권과 공무원 인사, 그리고 책임행정"이라며 "기초의회의 역할은 도의회가 역할을 수행하면 그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다"고 역설했다.

김 후보는 또 "현재의 인구성장 추세를 감안해 장기적으로 볼 때, 제주도를 동서남북 4개의 시로 분할할 필요가 있다"며 "이는 제주 전체의 균형발전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국회의원 선거구를 4개로 확대하기 위한 명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