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석 예비후보 "수산물 품질검사업무 제주 이관"
상태바
양치석 예비후보 "수산물 품질검사업무 제주 이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4343_165768_0228.jpg
▲ 양치석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오는 4월 13일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양치석 예비후보(새누리당)는 2일 '수산물 품질검사업무 제주 이관'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양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국가업무로 추진되고 있는 수산물 품질검사업무를 제주로 이관해 안심 수산물 먹거리 생산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양 예비후보는 "일본 원전 사고, 기생충(쿠도아) 등으로 수산물 안전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경남, 경북, 부산, 전남 등 타 시도의 경우 지방자치단체에서 수산물 품질검사업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러나 제주의 경우 인프라가 구축되지 않아 국가에서 수산물 품질검사업무를 직접 수행하면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수산물 품질검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양 예비후보는 "국비 15억원을 포함한 사업비 30억원을 확보해 현재 국가업무로 추진되고 있는 수산물 품질검사업무를 제주로 이관할 것"이라며, "수산물 생산단계에서부터 전문적인 품질검사를 실시, 안심 먹거리 생산기반을 구축하고, 소비자의 신뢰도를 제고하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