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수 예비후보, 故 김유나양 추모 "진정한 사랑의 모습"
상태바
박희수 예비후보, 故 김유나양 추모 "진정한 사랑의 모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13일 실시되는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박희수 예비후보는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나며 장기기증을 통해 새생명을 선사한 故 김유나양을 추모했다.

1.jpg
▲ 박희수 예비후보ⓒ헤드라인제주
박 예비후보는 28일 추모성명을 내고 "아픔으로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기꺼이 그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내어주고 길을 떠난 소녀인 김유나양을 보면서 김만덕 여사를 떠올렸다 어려운 환경에서 사람들을 살리기 위해 자신이 가진 것을 바치는 희생정신이야말로 진정한 제주인의 모습"이라고 했다.

박 예비후보는 "세상은 아직 따뜻하다는 것을 몸소 보여준 것으로, 자식의 죽음조차 받아들이기 힘든 입장에서 자식의 장기를 나눠준다는 사실은 부모 입장에서도 내리기 힘든 결정이었을 것"이라며 "김유나양의 부모 역시 자신들보다 남을 더 생각하는 마음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다. 진심으로 존경한다"고 전했다.

그는 "아름답고 용기 있는 결정이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고 새 삶을 줬다. 어쩌면 우리 인간이 가져야 할 진정한 사랑이 아니겠나. 김유나양의 그 마음을 다시 한 번 깊이 가슴에 새긴다"고 말했다.

박 예비후보는 "저도 먼 외국에 딸을 보내놓은 입장에서 가슴이 덜컥 내려앉았다"며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 또한 자식을 가진 부모의 입장에서 안타까우면서도 용기 있고 아름다운 행동이 심금을 울렸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일들이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