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철 예비후보 "현 제주공항 활용도 높일 것"
상태바
김용철 예비후보 "현 제주공항 활용도 높일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 김용철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오는 4월 13일 실시되는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 갑 선거구 새누리당 김용철 예비후보는 7일 보도자료를 내고 현 제주공항 활용 방안계획을 선거공약으로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제2공항 건설 확정에 따라 제주시를 중심으로 한 현 제주공항 확장 이용에 대한 중요성이 정책에서 밀려나는 상황에 처해있다"며 제주국제공항이 정부투자기관의 관리시설이란 인식으로부터 제주도민자산으로의 적극적 인식전환과 실질적인 관리방안 수립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를 위해 △제주공항관리공사 설립 △제2공항 건설 이외의 추가 예산 확보 △공항에서 번영로, 평화로를 직접 연결하는 우회도로 건설 △공항 확장에 필요한 수용 대상토지 중 주차장과 도로개설에 필요한 토지를 제외해 규제 해제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특히 제주공항 서북방향 또는 해수면을 이용한 활주로를 건설하고, 활주로를 동서 방파제로 이용이 가능한지 여부를 조사해 제주시 해안의 안전망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제주국제공항의 수익적 기반이 제주경제와 연계될 수 있는 제도를 개선해 제주의 공공자산으로서의 인식을 전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탑동매립목적인 월파피해 대책으로 활용해 장래 가능성이 있는 대형해일로부터 보호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