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철 후보 "제주를 해양거점도시로 건설할 것"
상태바
김용철 후보 "제주를 해양거점도시로 건설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철 예비후보.jpg
▲ 김용철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오는 4월13일 실시되는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김용철 예비후보는 6일 "제주를 중국과 일본, 동남아를 비롯해 우리나라 본토와 연결하는 해양거점도시로 건설하고, 제주 전지역 보세구역을 목표로 하는 면세화 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공약했다.

김 예비후보는 "제주도의 국제적인 위상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면서 "이에 따른 장기적인 대책과 다양한 국제교류 기반시설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그는 "제주의 미래발전을 위해 지정학적인 이유에서 보더라도 홍콩이나 싱가포르, 마카오, 해남도 , 상해, 청도, 요코하마, 오키나와 등 경쟁과 협력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 예비후보는 자신의 공약 실행 방안으로 △제주항과 화순항, 성산포항, 모슬포항, 애월항을 현대적 물류중심항구로 개발하고 △도두항과 위미항, 서귀항, 김녕항, 한림항에 현대적 요트계류시설을 확충해 해양관광.레저스포츠 중심항구로 육성한다는 구상을 밝혔다.

이어 △제주항, 성산포항, 한림항, 모슬포항, 서귀항 등 냉동창고시설확충, 수산물류·창고업 지원, 공판장현대화 △제주항만관리공사 설립 △제주를 모항으로 하는 국제카페리 추진 △제주기점 모항 국제 화물선 지원책 마련 등의 방안을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를 통해 제주가 동북아 국제 해양문화를 선점하고, 해양물류 전진기지 기반을 조성하는데다, 제주전지역 보세구역을 목표로 하는 면세화 기반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