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가르기 구태정치...새누리 제주도당 중재 나서라"
상태바
"편가르기 구태정치...새누리 제주도당 중재 나서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방식 예비후보, 당내 후보간 모임 주선 건의

새누리당 신방식 예비후보가 24일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 나서는 당내 후보들과의 공정한 경쟁을 위해 새누리당 제주도당의 적극적인 중재를 요청했다.

신 예비후보는 새누리당 제주도당에 "투명한 경선에 대한 예비후보들간 합의를 위해 모임을 주선해 줄 것을 건의한다"는 내용의 공문을 발송했다.

신 예비후보는 "전략공천으로 인한 분열로 야당에 국회의원을 헌납했던 전철을 되풀이하지 말고, 공정하고 투명한 경선을 통해 새누리당의 후보를 선출함으로써 도민.당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는 것이 중요한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정후보가 원희룡 지사의 사진을 선거운동에 활용하는 등 편가르기, 줄서기식 구태정치로 인한 도민들의 실망과 당내 분열 등으로 또다시 야당에 어부지리(漁父之利)를 안겨줄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신 예비후보는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공정·투명한 경선에 대한 예비후보들 간 합의가 이뤄질수 있도록 제주도당이 중재에 나서달라"고 건의했다.

앞서 신 예비후보는 최근까지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을 지낸 양치석 예비후보가 원 지사와 나란히 찍은 사진을 각종 홍보물에 전면 배치한 것에 대해 '편법 선거운동'이라며 중단할 것을 요구한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