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철씨 총선 출마 선언..."실용 보수 경제전문가"
상태바
김용철씨 총선 출마 선언..."실용 보수 경제전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출마 기자회견 "정치권 세대교체 밀알될 것"

공인회계사 김용철씨(49)가 30일 기자회견을 갖고 내년 4월 13일 실시되는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 갑 선거구 출마를 선언했다.

김씨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불신의 정치 '진보수구'를 끝장내는 실용 보수의 경제전문가가 되겠다"며 출마 의지를 밝혔다.

1.jpg
▲ 김용철씨.ⓒ헤드라인제주
김씨는 "국민들이 먹고사는 문제로 힘들게 살고 있는데 정치인은 민생과 관련없는 정치 싸움으로 경제를 더욱 더 어렵게 하고 있다"며 "이제는 국민들이 나서서 정치싸움만 하는 정치인을 퇴출시키고 서민의 고단한 경제적인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실물 경제를 아는 새롭고 젊은 일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보수주의는 올바른 원칙위에 존재한다. 올바른 원칙은 누구나가 인정하는 정당함이 기본이 된다. 기득권층과 자신의 이익만을 지키기 위해 존재한다면 '수구'가 되는 것"이라며 "겉으로는 깨끗한 진보를 자처하는 자들에게서 '진보수구'라는 희한한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이 대한민국 정치권의 현실"이라고 주장했다.

김씨는 "제주도는 지난 12년 동안 3개 지역구에서 야당 국회의원을 만들어줬지만, 제주도를 위한 예산확보 및 지역현안사업 해결과정에서 대중앙 절충에 많은 문제가 발생했다. 타 지역에 비해 불이익을 당할 수 밖에 없었고 제주도 홀대론이 대두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는 제주도의 발전을 위해 여당 국회의원이 절대 필요하다"며 "원희룡 도지사가 구상하는 제주도 발전계획의 성공과 제2공항의 조속한 건설 등 제주도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여당 국회의원으로서 새누리당 도지사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씨는 "16대 및 17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제주경제 활성화를 이루겠다는 신념으로 정치를 시작하려고 시도했으나 대한민국 정치의 고질적 문제인 금권정치, 패거리 정치의 희생양이 되어 당내경선도 해보지 못하고 정당정치의 높은 벽에 막혀 분루를 삼켰었다"며 "정치에 뜻을 두고 선거에 뛰어들었던 것이 15여년이 훨씬 지났음에도 아직도 젊은 정치인 평가를 받는 제주도 정치권의 현실이 안타깝다. 정치권의 세대교체를 하는데 밀알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질의응답을 통해 김씨는 "(지난 16대, 17대 총선 당시와는)정치상황이 많이 달라졌다. 새누리당에서 기본적으로 생각하는게 '오픈프라이머리'기 떄문에 경선 절차를 반드시 정당하게 할 것이다. 선거를 시작하지 않은 상황에서 유불리를 얘기하는 것은 그렇고, 예비후보로 등록해 유권자와 접촉하면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으로 본다"고 피력했다.

지난 16대 총선에서 당시 여당이었던 새천년민주당 소속 후보로 출마하려했다가 이제와서 새누리당 경선에 참여하는 것이 일관되지 못하다는 일부의 지적에 대해서는 "당에 대한 공헌을 했지만 당으로부터 받은 것이 없었다. 또 12년 야당 국회의원이 있다보니 대중앙 절충에 문제가 있다는 판단이 들었다"고 말했다.

제주시 한경면 용수리 출신인 김씨는 신창중, 오현고,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공인회계사로 활동해 왔다. 지난 2000년과 2004년에는 잇따라 무소속으로 총선에 출마했지만 고배를 마신 바 있다. 지난 20일 새누리당에 입당해 본격적인 출마 채비에 나서고 있다. 

한편, 제주시 갑 선거구에서는 현역인 새정치민주연합 강창일 의원(63)의 출마가 유력시되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에서는 △강창수 전 제주도의회 의원(47) △양창윤 전 JDC 경영기획본부장(58) △장정애 새희망제주포럼 이사장(51) △정종학 전 새누리당 제주도당 위원장(62) △현경보 전 SBS 논설위원(55), 양치석 전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58) △신방식 전 제민일보 대표이사(57) 등이 공천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