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경보 전 논설위원, 총선 후보 거론..."여론조사 전문가"
상태바
현경보 전 논설위원, 총선 후보 거론..."여론조사 전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적 제주시 갑 선거구 출마 의향 밝혀
"중앙정치 교두보 역할...원희룡 구심점 힘 배가"

내년 4월 13일 실시되는 제20대 국회의원 선거가 5개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중앙정치 무대에서의 원희룡 제주지사와 연을 이어 온 현경보 전 SBS 논설위원(55)이 선거 출마 의향을 내비쳐 눈길을 끌고 있다.

현 전 위원은 최근 제주시 갑 선거구 출마를 준비하며 주변인들을 중심으로 여론을 살피는 것을오 전해졌다. 이달 말까지 최종적인 결론을 내겠다는 입장이지만, 사실상 마음은 굳힌 상황이다. 당적은 새누리당이 유력하다.

현 전 위원은 제주시 애월읍 출신으로 제주서초, 제주제일중, 제주제일고를 졸업했다. 원희룡 지사의 고등학교 4년 선배다. 이후 연세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이 대학 대학원에서 언론학 박사과정을 수료한 현 전 위원은 SBS에서 20여년간 기자생활을 했다.

특히, 선거 여론조사 전문가로 익히 알려져 있는 그는 지난 2010년 지방선거 당시에는 정확한 선거 예측으로 방송대상 특별상을, 2014년에는 중앙선거관리위원장상을 수상했다.

현경보 전 SBS논설위원. <헤드라인제주>

여론조사와 시사토론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인정 받아 지속적으로 원 지사의 국회의원 시절 자문 역할을 맡아 온 것으로도 전해졌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줄곧 서울에서 생활했기 때문에 지역 내 인지도가 높지 않다는 어려움이 있지만,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중앙과의 교두보 역할을 맡을 수 있다는게 현 전 위원의 각오다.

현 전 위원은 "(총선 출마를)하고 싶다고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기자생활 마치고 주변에 권유하는 분들이 많아 깊게 고민하고 있다"며 "좀 더 여론을 살피며 민심을 체계적으로 묻고, 11월 말까지는 결정하려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서울에서 살다보니 크게 느껴지는 것은 제주의 한계가 분명하다는 점"이라며 "그동안 중앙에서 쌓은 네트워크를 통해 중앙정치와의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특히 현 전 위원은 "제주도 정치적 파워의 구심점에는 원희룡 지사가 있다고 본다"며 "원 지사의 고교 선배로 계속 교류해왔는데, 이후에도 원 지사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지 않겠나"라며 조심스런 입장을 피력했다.

한편, 제주시 갑 선거구는 새정치민주연합 3선 현역인 강창일 의원(63)의 출마가 유력시 되는 가운데, 새누리당에서는 강창수 전 제주도의회 의원(47), 김방훈 전 제주시장(61), 신방식 민주평통자문회의 제주시협의회장(57), 양창윤 JDC 영업기획본부장(59), 장정애 새희망제주포럼 이사장(51), 정종학 전 새누리당 제주도당 위원장(62) 등이 공천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