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제주도당 총선체제 구축..."당내 화합기반 필승"
상태바
새누리당 제주도당 총선체제 구축..."당내 화합기반 필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대 총선 대비 신임 당직자 임명 "현장중심의 정치 실현"
"도민 중심의 공천 혁신 실행...소지역주의-이기주의 버릴 것"

새누리당 제주도당(위원장 이연봉)이 제20대 총선에 대비한 신임 당직자 진용을 갖추고 "당내 화합을 기반으로 총선 승리를 이끌어내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31일 오전 10시 30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이연봉 위원장을 비롯해 제주도의회 구성지 의장, 신관홍, 고충홍, 손유원, 이선화, 고태민, 김동욱, 김영보, 홍경희, 김황국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연봉 새누리당 제주도당 위원장. <헤드라인제주>

이 자리에서 새누리당은 "혁신.화합.총선승리를 기조로 신임 당직자 임명이 완료됐다"며 "도민의 삶으로 다가가는 현장중심의 정치를 실현하고 더욱 더 혁신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새누리당은 "지난달 외부 여론조사 기관에 의뢰해 제주 유권자를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에서 제주 유권자들은 우리나라 정당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고질적인 계파정치'를 1순위로 꼽았고, '공정하지 않은 공천시스템', '당리당략에 따른 정쟁', '기득권 보호에 치중' 등의 의견이 뒤를 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론조사 결과에서도 나타났듯이 우리나라 정치는 여야 할 것 없이 그동안 잘못된 공천으로 계파 갈등이 증폭되고 분열되는 악순환을 겪었다. 이러한 폐해로 인해 정치권 전체가 국민의 분노와 지탄의 대상이 되기도 했다"고 반성했다.

새누리당은 "이러한 만악의 근원인 공천 폐해의 고리를 끊고자 새누리당은 공천권을 당원과 국민 여러분께 돌려드리는 국민공천제를 이미 당론으로 확정지었다"며 "도민들이 원하는 후보를 선택할 수 있도록 공천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또 "당내 화합을 통해 총선에 승리하겠다"고 자신한 새누리당은 "같은 여론조사에서 제주 유권자들의 새누리당에 대한 정당 지지는 45.6%로 새정치민주연합의 지지인 18.8%의 배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 같은 조사결과를 볼 때 결국 총선 승리의 기반이 당내 화합에 있음을 뜻한다"고 말했다.

새누리당은 "당내 모든 세력이 공정하게 경쟁하고 화합하는 대통합을 기반으로 총선 승리를 이끌어 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더불어 그동안 제주지역 국회의원 선거를 바꾸자는 지역여론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그 어떤 도민, 그 어떤 세력과도 서로 협력하는데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당내 기반조직인 당원협의회가 본래의 기능대로 당원간의 소통, 지역 민심을 파악할 수 있는 의견수렴 창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새누리당은 "지난 총선에서 도민의 요구에 부응하지 못한 점 진심으로 깊이 반성하며, 쉬운정치, 탁상정치는 철저히 배제하고 시간이 더 걸리더라도 현장을 직접 찾아가 도민들이 진정 원하는 게 무엇인지 체감하고 몸소 느끼는 체감정치.현장 중심의 생활정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부터라도 제주의 발전을 가로막는 소지역주의, 이기주의, 구태를 과감히 버리고 도민이 하나 돼 서로 배려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에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중앙위원회 제주도연합회장 고충홍 △윤리위원장 홍국태 △실버세대위원장 고민수 △여성위원장 양정인 △청년위원장 김성욱 △디지털정당위원장 김상훈 △장애인위원장 유진의 △홍보위원장 부정익 △대외협력위원장 고우성 △재해대책위원회, 당원자격심사위원회 이연봉 △인재영입위원장 박상호 △제주4.3위원장 강지용 △지역봉사위원장 좌중언 △농수축산위원장 김세중 △보수혁신위원장 강승철 △중소기업.소상공인위원장 오재천 △차세대여성위원장 변영실 △대변인 김황국 등을 당직자로 임명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