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 기내식 종류..."이슬람식, 힌두교식, 저칼로리식도 있었네"
상태바
특별 기내식 종류..."이슬람식, 힌두교식, 저칼로리식도 있었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이 싱가포르서 가진 비빔밥 기내식 시식회. <사진=대한항공>

해외여행객들이 비행기를 이용할 때 참고할 만한 특별 기내식의 종류가 알려져 온라인에서 화제다.

한국관광공사 국외여행센터가 최근 해외여행객들이 알아두면 좋을 '비행기 이용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7가지 내용을 소개했다.

7가지 팁은 공항 대기시간 줄이는 법에서부터 비행기 좋은 자리 얻는 법, 비행기를 놓치지 않는 법, 연착됐을 때 보상법, 유아동반 탑승시 제공되는 서비스, 장거리 비행에서 건강 지키는 법, 특별기내식 사전 신청법 등이다.

이중 특별기내식 사전 신청법을 보면 우리가 흔히 접하는 일반 기내식 뿐만 아니라, 사전 신청을 통해 종교나 건강상태에 따른 특별기내식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한다.

7가지 팁의 내용에 따르면 사전에 콜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특별기내식 중 이슬람식, 힌두교식 등은 해당 종교에서 금기시하는 재료를 제외한 레시피로 만든다. 야채식, 당뇨식, 저염식, 과일식, 저칼로리식 등 종류도 다양하다.

비행 중 결혼기념일이나 생일을 맞이한 고객을 위해 케이크나 샴페인과 함께 기내 축하 이벤트를 실시하는 곳도 있으니, 체크해보면 좋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