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 붕괴사고 부산외대 제주 새내기, "단 몇초만 늦었더라도"
상태바
리조트 붕괴사고 부산외대 제주 새내기, "단 몇초만 늦었더라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까스로 탈출하자 마자 건물 완전붕괴"
사진=뉴시스

17일 오후 9시7분께 경주 마우나오션 리조트에서 발생한 체육관 지붕 붕괴사고 현장에 있었던 제주출신 부산외대 신입생 강모씨(19)는 끔찍했던 당시 상황을 설명하며 가슴을 쓸어내렸다.

이날 부산외대 아시아학부와 유럽미주학부 학생 등 1012명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위해 리조트를 찾았으며 이 가운데 아시아학부 학생 등 560명이 체육관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올해 제주 모 고등학교를 졸업한 강씨도 체육관 뒷편쪽에서 행사에 함께 하고 있었다.

그는 18일 <헤드라인제주>와의 전화통화에서 "행사가 진행되던 중 갑자기 천장 가운데쪽이 무너져내리기 시작했다"면서 "순간적으로 탈출해야겠다는 생각으로 건물 뒤편 오른쪽에 있는 출입구쪽으로 달려갔는데, 많은 학생들이 순식간에 빠져나가려면서 넘어지고 밟히고 비명이 터져나왔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가까스로 건물에서 빠져나온 후 뒤를 돌아보는 순간 건물이 완전히 붕괴되고 전기도 나갔다. 단 몇초만 늦었더라도..."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제주출신 현황을 묻자, "인터넷 카페를 통해 오리엔테이션 참가자 신청을 받았는데, 그 과정에 제가 제주 고교출신을 검색하자 저를 포함해 6명 정도가 있었던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한편 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사고로 18일 오전 현재까지 10명이 사망하고 103명이 다친 것으로 집계됐다. <헤드라인제주>

<김환철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