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자가진단 해보니...내가 '고스트레스군'?
상태바
스트레스 자가진단 해보니...내가 '고스트레스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온라인상에 5가지의 간단한 응답으로 자신의 스트레스 진단 결과를 알 수 있는 자가진단법에 공개돼 관심을 끈다.

공개된 스트레스 자가진단 방법은 5가지 질문항목의 설문조사를 통해 스트레스 지수를 체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질문은 △지난 한달 동안의 생활에서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감당하기 힘들다고 느낀 적이 있습니까? △지난 한달 동안 자신의 생활신념에 따라 살아가려고 애쓰다가 좌절을 느낀 적이 있습니까? △지난 한달 동안 한 인간으로서의 기본적인 욕구가 충족되지 않았다고 느낀 적이 있습니까? △지난 한 달 동안 미래에 대해 불확실하게 느끼거나 불안해 한 적이 있습니까? △지난 한 달 동안 할 일이 너무 많아 정말 중요한 일들을 잊은 적이 있습니까? 등이다.

이 자가진단 결과는 BEPSI-K량에 따라 2.8 이상은 고스트레스군, 1.8~2.8은 중등도 스트레스군, 1.8 미만은 저스트레스군으로 구분해 제시된다.

이 자가진단 방법을 접한 누리꾼들은 "내가 고스트레스군으로 나오네. 믿어도 돼?", "한번쯤 해볼만은 한데 좀...", "질문 5개로 스트레스를 테스트한다고?", "10명중 8명 이상은 전문의 치료 받아야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