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된 여성관광객 살해 유력 용의자 긴급체포
상태바
실종된 여성관광객 살해 유력 용의자 긴급체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참고인 조사받다 달아났던 40대 체포...조사 중
살해한 후 사체유기 가능성...용의자 A씨 혐의 전면 부인

속보=관광차 제주에 내려왔다가 실종된 후 잘려나간 신체일부가 발견된 40대 여성관광객 실종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이 여성이 살해된 것으로 보고, 현재 유력한 용의자를 붙잡아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제주지방경찰청 수사본부는 23일 A씨(46)를 실종된 강모 씨(40. 여. 서울 노원구) 살해혐의로 긴급체포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용의선 상에 오른 인물 가운데 지난 21일 A씨에 대해 임의동행으로 참고인 조사를 벌였는데, 이후 A씨가 사라져 행방을 추적, 23일 오전 6시 10분께 A씨의 거주지 인근에서 긴급 체포했다..

경찰은 강씨가 실종된 지난 12일 오전 올레 1코스 입구에서 A씨를 봤다는 목격자 진술을 확보, 당일 행적을 확인 중이다.

또 강씨의 신체 일부 등이 발견되기 전날인 지난 19일 A씨가 다른 사람의 차량을 빌린 사실도 확인했다.

그러나 A씨는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지방경찰청 수사본부의 본부장을 맡고 있는 나원오 수사과장은 23일 오전 10시께 제주경찰청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수사 진행상황에 대해 발표했다.

나원오 수사과장은 "현재 긴급체포된 용의자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혐의점을 두고 수사 중에 있으나 구체적인 혐의점과 수사 내용에 대해서는 강력사건의 속성상 현재 말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긴급체포 사유에 대해서는 "A씨가 도주하려는 움직임을 보였고, 증거인멸할 우려가 있음에 따라 긴급체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제주동부경찰서에서 조사를 받고 있는 A씨는 모든 혐의를 부인하고 있으나 강씨의 실종 당시 올레 탐방 코스에 있었던 점은 시인했다.

그러나 사체가 발견되지 않음에 따라 사건이 완전히 해결되기 전까지는 시간이 좀더 걸릴 것으로 보인다.
 
앞서 경찰은 강씨가 올레길을 걷다가 누군가에 의해 살해된 후 사체가 유기된 것으로 최종 결론을 내렸다.

이같은 결정을 내리게 된 것은 지난 20일 제주시 구좌읍 만장굴 입구 일주도로 버스정류소에서 발견된 강씨의 잘려진 신체 일부(오른 손)가 예리한 흉기에 의한 것으로 추정됨에 따른 것이다.

또 강씨의 휴대전화 마지막 수신지역이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기지국 관내이나 신체 일부가 발견된 지점은 18km나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한편, 강씨는 제주에 도착한 지난 11일 서귀포시 성산읍 시흥리 소재 모 게스트하우스에서 하루를 묵은 뒤 12일 오전 7시께 올레 1코스를 걷는다며 나간 후 소식이 끊겼다.

이후 실종 9일만인 지난 20일 제주시 구좌읍 만장굴 입구 일주도로 버스정류소에서 신발에 담겨 있는 신체 일부가 발견됐다. <헤드라인제주>

실종 여성관광객의 것으로 추정되는 잘려진 손목이 발견된 현장에서 수사를 하고 있는 경찰. <헤드라인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