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호 태풍 카눈 북상, 긴급대책 회의 개최
상태바
제7호 태풍 카눈 북상, 긴급대책 회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호 태풍 카눈(KHANUN)이 18일 제주에 직접 관통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제주특별자치도가 17일 긴급 재난대책회의를 갖고 이의 대비에 나서기로 했다.

우근민 제주지사는 이날 오전 8시30분 소방방재본부 재해상황실에서 제주도청 실.국장 및 소방방재본부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풍 피해 예방을 위한 긴급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강철수 소방방재본부장은 태풍 대비 대응계획을 보고하고 특보상황에 따라 비상근무에 나서는 한편, 침수 예상지역 및 선박, 비닐하우스 등의 피해가 없도록 사전 조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가 17일 제7호 태풍 카눈 북상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가 17일 제7호 태풍 카눈 북상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우 지사는 "태풍 피해 예방을 위해 전 실국에서 대응체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라"며 "특히 자막방송 등을 통해 도민들에게 실시간 태풍 이동 상황을 알려줄 것"을 당부했다.

그런데 이번 태풍은 중심기압 998hpa, 강풍반경 150km의 소형태풍이지만, 집중 호우로 인한 피해가 우려된다. 기상청은 최고 30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18일 낮 12시를 전후해 태풍이 제주에 가장 근접할 것으로 예상돼, 18일 오후부터 19일 새벽까지가 최대 고비가 될 전망이다. <헤드라인제주>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