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사기지 범대위 "해군기지 검증에 앞서 공사 중단돼야"
상태바
군사기지 범대위 "해군기지 검증에 앞서 공사 중단돼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해군기지 문제와 관련, 국무총리실이 민군복합형 관광미항 크루즈항 설계오류 의혹 규명을 위한 기술검증위원회를 구성한 가운데 해군기지 반대단체들은 현재 진행 중인 해군기지 공사가 우선 중단되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주군사기지 저지와 평화의 섬 실현을 위한 범도민 대책위원회(이하 군사기지 범대위)는 27일 성명을 내고 "제주해군기지에 대한 충분한 논의와 정밀한 검증이 필요하다면 현재 불법적으로 진행하려고 하는 해군기지 공사를 즉각 중단시키고, 투명하게 검증과정을 진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군사기지 범대위는 기술검증위 구성 과정에서 각종 논란이 제기되고 있는 것에 대해 "이미 충분히 예상되던 일"이라면서 "애초부터 국무총리실 산하 검증위원회가 방향을 잘못 잡았기 때문에 발생한 것"이라고 말했다.

군사기지 범대위는 "지금까지 해군기지 추진과정에서 국무총리실은 한번도 제주도민의 입장에서 합리적인 방법을 조율한 적이 없었다"면서 "오히려 해군과 국방부의 입장만을 고려해 불법적인 추진과정에서의 문제를 덮어주기에 급급했다"고 피력했다.

이어 "명백한 오류로 밝혀진 내용마저 끝까지 붙잡고 강행하려는 태도는 갈등을 더욱 깊게하고 국가정책의 신뢰성에 스스로 먹칠하는 태도"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제주해군기지 건설에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를 논리적으로 따져 문제를 해결하기 보다는 찬반 의견 숫자로 해서 결론을 내리는 방법을 택한다면 이는 국민적인 저항에 부딪힐 뿐"이라며 "검증위원회 구성을 꼼수로 해 자신의 과오를 덮기보다는 솔직히 인정할 것은 인정하고, 공사중단부터 결정하는 것이 당당한 태도"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