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홍초, 'BOOK적 BOOK적 책이랑’ 책축제 열기
상태바
동홍초, 'BOOK적 BOOK적 책이랑’ 책축제 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홍초, 'BOOK적 BOOK적 책이랑’ 책축제. <헤드라인제주>
동홍초, 'BOOK적 BOOK적 책이랑’ 책축제. <헤드라인제주>
제주 서귀포시 동홍초등학교(교장 강일봉)가 책과 늘 함께 하는 동홍인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30일 책축제를 마련했다.

‘BOOK적 BOOK적 책이랑’ 주제로 열린 이날 책축제는 운동장과 본관 중앙현관, 각 교실에서 전시마당, 체험마당, 표현마당으로 나눠 다채롭게 열렸다.

전시마당에서는 동홍 가족이 함께 만든 ‘가족 독서신문’과 책 읽는 가족의 모습과 행복한 가족의 모습을 담은 사진이 전시돼 훈훈함을 전했다.

체험마당은 ‘도전! 독서퀴즈’ ‘동화 속 주인공과 함께’ ‘점자로 글을 써보아요’ ‘우리 함께 만드는 다문화세상’ ‘이웃 나라와 친해져요’ 등 5개 부스로 꾸며졌다.

‘도전! 독서퀴즈’는 학년별 지정도서에 따른 퀴즈를 모둠원이 지혜를 모아 함께 풀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돼 함께 하는 즐거움을 느꼈다.

또 ‘동화 속 주인공과 함께’부스에서는 동화 속에 나오는 의상을 입은 주인공들과 함께 사진 찍으며 주인공 포즈를 취하기도 했다.
 
이와함께 ‘점자로 글을 써보아요’ 부스에서는 점자책을 살펴보고, 학생 개개인이 2개의 단어를 선택하여 점필로 라벨테이프에 직접 찍어보는 활동을 통해 장애인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제주일본국총영사관의 협조 아래 일본의 도서, 옷, 전통놀이 등 일본 문화를 살펴보는 전시관과 여러 나라의 국기를 직접 그려 색칠하고 감상하는 전시관 등을 둘러보며 다문화시대를 맞는 각오를 다지기도 했다.

각 교실에서는 학년별로 TV 화면을 통해 빛그림을 상영한 후 나만의 나무 목걸이 만들기(1학년), 책 속 캐릭터 전등갓 만들기(3학년), 책 속 명장면 타일 벽화 꾸미기 등 다양한 표현 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