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에서 한 '설문조사' 행정시에서 또 해?"
상태바
"道에서 한 '설문조사' 행정시에서 또 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범 의원, "비슷한 설문조사비 따로 편성...이해 안돼"

행정 당국의 정책 추진에 대한 의견수렴을 위해 실시되는 여론조사와 관련, 제주특별자치도와 행정시 따로 예산을 편성해 놓고 있어 예산이 중복돼 쓰여진다는 지적이다.

제주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장동훈)가 26일 행정시 소관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한 가운데, 김용범 의원(민주당)은 설문조사 비용을 도마에 올렸다.

제주자치도는 도정 정책 전반에 대한 도민 의견수렴을 위해 설문조사비로 1억5000만원을 이번 추경에 편성했다.

이와함께 제주시는 시민들의 생활여건을 듣고, 시정 운영에 도움되는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설문조사비로 2000만원을, 서귀포시는 시책 개발을 위해 1360만원을 각각 계상했다.

그런데 제주도와 행정시의 설문조사는 명칭만 다를 뿐 그 성격이나 내용이 비슷해, 예산을 따로 편성할 근거가 적다는 지적이다.

김용범 의원. <헤드라인제주>

김용범 의원은 "똑같은 여론조사 비용인데 제목만 달리 계상해 놓았다"며 "제주도에서 하는 설문조사에 행정시의 내용을 추가해서 하면 되는 것 아니냐"고 질의했다.

김 의원은 또 "제주도에서만 일괄적으로 해도 되는 것을 따로 예산을 나눠놓은 게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에 오홍식 제주시 부시장은 "시정 정책을 추진하는데 있어 시민들의 체감도 등을 파악하는 방법은 여론조사 밖에 없다고 본다"며 "상하반기 한번씩 1년에 최소 2번은 설문조사해서 행정에 반영하는 게 옳다고 본다"고 답했다. <헤드라인제주>

<조승원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