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경진대회' 제주시 예선전 참가자 접수
상태바
'독서경진대회' 제주시 예선전 참가자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대통령기 제31회 국민 독서경진 대회'의 제주지역 예선전이 열린다.

새마을문고중앙회 제주시지부(회장 김순옥)는 20일부터 오는 9월 16일까지 문고운영 부문과 독후감 부문으로 나뉘어진 '독서경진대회' 참가자 희망자의 원고를 접수받는다.

참가자격은 독후감 부문의 경우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학생부, 문고부, 어머니부, 일반부로 나뉘어진 독후감 경연은 다시 단체부와 개인부로 나뉘어져 진행된다.

문고운영 부문은 새마을문고와 문고에 등록된 독서모임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새마을문고 제주시지부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단, 워드로 작성된 원고는 받지 않는다.

이번 제주시 예선대회에서 입상한 최우수, 우수작품은 제주특별자치도 예선 대회에 자동 출전하게 되며, 제주도 예선대회 입상작은 중앙대회 참가 자격을 갖게 된다.

10월초 제주시예선대회의 수상자가 결정되면 11월초 제주도예선대회가 열리고, 이후 12월께 중앙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제주시 예선대회에는 총 35개 단체 210편의 독후감과 개인작품 32편이 응모된 바 있다.

문의> 새마을문고 제주시지부(전화 728-3934~5).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