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체육학부, 여름방학 청소년 체육캠프 개최
상태바
제주대 체육학부, 여름방학 청소년 체육캠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체육학부가 오는 8월 9일부터 12일까지 3박 4일간 제주대학교 생활관 및 체육시설에서 도내 사회적 배려 청소년 100여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청소년 체육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제주대 체육학부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체육인재육성재단의 2011 청소년체육캠프인 '스포츠 즐겨찾기 캠프' 제주권역 주관사업자로 선정되면서 실시하게 됐다.

이번 캠프에서는 그동안 학교체육에서 접하기 힘든 패드민턴과 같은 뉴 스포츠 종목과 올레길, 오름트레킹 등의 지역특성화 종목, 요트, 카약 등의 해양스포츠 활동 등이 행해진다. 또한 대학생과 함께하는 멘토링과 스포츠 스타를 초청한 특강도 예정돼 있다.

이번 캠프는 사회적 배려 청소년들에게 폭 넓은 스포츠 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어울림의 장을 마련해 사회 적응력을 배양하고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 및 건전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 된다.  청소년들이 그동안 접해 보지 못한 뉴 스포츠 및 민속 경기 등을 통해 심신을 수련하고 함께 어울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오는 25일까지 제주대학교 체육학부 사무실(064-754-3580)로 신청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전액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사업책임자인 양명환 제주대 교수는 "사회적으로 배려가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여가 활동 여건을 조성해 사회구성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적응 능력을 배양하며, 사회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갖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행사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문기혁 인턴기자/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