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前) 대통령 비자금 있다" 속여 수억 가로채
상태바
"전(前) 대통령 비자금 있다" 속여 수억 가로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자금 세탁한다 투자자 유혹...5명 사기혐의 입건

제주에 숨겨진 전직 대통령의 비자금을 세탁하는데 투자하면 거액을 벌게 해주겠다고 속여 수억원을 가로챈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귀포경찰서는 23일 전 법무사 사무장인 현모 씨(48)를 비롯해 5명을 사기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전직 대통령 비자금 사칭사기 체계도. <헤드라인제주>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2009년 12월부터 지난해 6월까지 "제주에 전직 대통령의 비자금 800억원이 숨겨져 있다"면서 사람들을 속여 평소 잘 알고 지내던 오모 씨(68) 등 5명의 투자자를 모집했다.

현씨 등은 투자자들에게 "숨겨진 비자금을 세탁하려면 국세청에 예납금 등을 납부해야 한다"며 예납금을 납부하고 돈세탁을 완료하면 투자금의 배 이상을 돌려주겠다고 유혹해 5억원을 편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특히 이들은 투자자들의 믿음을 사기 위해 위조된 850억원의 자기앞수표와 5만원권, 유로화 다발 등의 사진을 보여주는 등 치밀하게 준비해 온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전직 대통령 비자금 세탁을 빙자해 거액의 사기를 당한 피해자들이 있다는 첩보를 입수, 경찰에 신고를 꺼리는 피해자들을 설득해 피해상황을 확인했다.

이와 함께 자금이 이체된 계좌와 법무사 사무실, 차량 등을 압수수색해 범행사실을 확인하고 이들을 붙잡았다.

현재 경찰은 경찰에 신고하지 않은 피해자들이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