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본부, 여름철 대비 '상수도 급수대책' 수립
상태바
수자원본부, 여름철 대비 '상수도 급수대책' 수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수자원본부(본부장 박용형)는 여름철 상수도 사용량 증가와 장마철 기상특보 발효 등을 대비해 '하절기 상수도 안정적 급수대책'을 수립한다고 8일 밝혔다.

수자원본부는 상수도관리부장을 반장으로 2개반 22명의 점검반을 편성해 제주도내 수원지, 정수장, 가압장 등 상수도 시설 394개소에 대한 점검에 돌입한다.

건물, 기계, 전기설비 등의 시설물과 주면환경에 대해 이뤄지는 이번 점검은 장마철 대비 점검과 병행해 오는 17일까지 시행된다.

가벼운 위반사항은 점검기간 중 정비되고, 예산이 필요한 사항은 예산 투입 조치를 취해 앞으로의 개선방안을 마련하게 된다.

중요 상수도 시설의 경우 19개 유지보수 협력업체와 47개 급수공사대행업체, 11개소 전기안전관리대행업체 등과 합동으로 점검 및 정비를 실시해 사고 발생 요인을 사전에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또 수자원본부와 각 지역사업소에 오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도민 급수불편 사항을 해결하는 '급수상황반'과 '급수지원반'을 설치 운영할 예정이다.

수자원본부 관계자는 "도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겠다"며 "상.하수도에 문제가 생기면 국번없이 '121번'을 눌러 상담해달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