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는 '만족'...구체적 설명은 '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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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는 '만족'...구체적 설명은 '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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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귀포시민들이 민원처리에 대해서는 대체적으로 만족하는 반면, 민원처리과정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귀포시는 지난 1월 1일부터 4월 31일까지 처리가 완료된 민원(처리기한 5일 이상)을 대상으로 전문조사기관인 미래미디어리서치에 의뢰해 민원처리 만족도에 대한 전화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민원업무 처리과정에서의 전반적인 체감만족도'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 330명 중 310명(93.9%)가 보통 이상으로 응답해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민원인들은 민원안내 과정에서 구체적인 설명이 미흡하거나 불친절했으며,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의 부족, 담당업무가 아니면 미루는 경향 등에 대해 불만을 표시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결과와 관련해 서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인 친절교육과 업무연찬, 민원모니터링을 통해 민원불편사항을 해소하고 민원처리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조사 대상 3294명 중 체계적 무작위 추출법을 통해 추출된 표본수  330명에 대해 개별 전화 모니터링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신뢰수준은 95%다. <헤드라인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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