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기지 강정추진위 "건설현장 외지인들은 떠나라"
상태바
해군기지 강정추진위 "건설현장 외지인들은 떠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해군기지건설 강정추진위원회(이하 해군기지 강정추진위)가 최근 서귀포시 강정마을 해군기지 공사현장에서 해군기지를 반대하는 강정마을 주민들과 함께 공사중단 시위를 벌이고 있는 시민운동가들이 공사현장에서 물러날 것을 촉구했다.

해군기지 강정추진위는 3일 오전 11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해군기지 공사현장 시민운동가 철수 △강정마을 갈등해소 위한 현실적인 대안 마련 △해군기지 공사방해 외부단체에 대한 강력한 공권력 집행 △해군기지 민군 공동사용시설 약속이행 등을 요청했다.

제주해군기지건설 강정추진위원회는 3일 오전 11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헤드라인제주>
해군기지 강정추진위는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해군기지를 반대하는 이들은 강정 반대주민들과 제주도내 시민사회단체들이 대부분이었다"며 "하지만 지금 강정 해군기지 공사현장에는 불현듯 나타난 외부 시민사회단체들이 주축이 돼 강정 반대주민들을 호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해군기지는 해군과 강정마을간의 문제이자, 제주도와 중앙정부와의 문제"라며 "해군기지 반대활동을 하는 것은 자유이나 그들이 주장하는 겅정마을 생태계 보전과 제주평화라는 명분이 합당한 것인지, 진정 강정마을 주민들의 아픔을 헤아리고 있는지 궁금할 따름"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들 단체들은 '해군이 강정마을 찬반 주민들을 이간질시키고 있다'며 허무맹랑한 주장을 하고 있다"며 "그들의 행동은 강정마을 갈등해결에 방해가 될 뿐이며, 강정주민들에게 심적 부담감과 함께 커다란 수습 과제만을 남겨줄 뿐"이라며 해군기지 공사현장에서 물러나 줄 것을 촉구했다.

이와 함께 해군기지 강정추진위는 제주도와 도의회, 제주도내 정당들이 강정마을 갈등해소를 위한 현실적인 대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해군기지 강정추진위는 "강정마을에는 해군기지를 반대하는 주민뿐만 아니라 찬성하는 주민들이 있으며, 갈등이 커지는 것을 우려해 강도 낮은 찬성의 목소리를 내어 왔다"며 "하지만 지금 제주도정과 도의회, 야당 정치권의 모습은 찬성주민들은 안중에도 없고 오로지 반대 주민들만의 아픔을 헤아리려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부디 강정마을에도 찬성주민이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강정마을 갈등을 하루 빨리 해결하기 위해서는 '공사 중단'이라는 터무니 없는 해결책보다는 보다 현실적.진취적인 대한으로 해결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자회견에서 해군기지 강정추진위는 △해군기지 공사현장 시민운동가 철수 △강정마을 갈등해소 위한 현실적인 대안 마련 △해군기지 공사방해 외부단체에 대한 강력한 공권력 집행 △해군기지 민군 공동사용시설 약속이행 등을 촉구했다. <헤드라인제주>
이 외에도 해군기지 강정추진위는 해군기지 공사현장에서 반대시위를 벌이고 있는 외부단체에 대한 경찰의 강력한 공권력 집행과 해군기 강정마을에 해군기지를 유치하는 과정에서 약속한 군 아파트, 진입도로, 체육시설, 편의시설 등의 이행을 촉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니귀반듯헌 하르방 2011-05-03 12:16:03 | 61.***.***.112
숨통 트이게 하는 단체인게 마씀. 덜된 것들이 왕 콩나라 팥나라 허멍 이간질 허는 놈덜 이시난 군기지 맹그는일 촐리지 못허게 더디게 허는 훼방자들 몬 추방허여사 헐껀디...조드라졈쑤덴. 옛날엔 방공법도 이서신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