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유도시 대장정', 제5기 JDC 글로벌아카데미 개강
상태바
'국제자유도시 대장정', 제5기 JDC 글로벌아카데미 개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가 신달자 첫 강 시동 … 12월까지 총 30강좌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변정일,  이하 JDC)가 11일 제5기 JDC 글로벌아카데미를 개강했다.

JDC 글로벌아카데미는 이날 제주상공회의소 5층 국제회의장에서 개강식을 갖고 오는 12월까지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5기 첫 강좌에는 소설 '물위를 걷는 여자' 등으로 유명한 국내 최고의 여류작가 신달자씨의 <미안해, 고마워, 사랑해> 주제로 진행됐는데, 회원 200명과 비회원 100여명 등 300여명이 찾아 대성황을 이뤘다.

작가 신달자씨가 JDC글로벌아카데미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여류작가 신달자.<헤드라인제주>
제5기 JDC 글로벌아카데미에 참석한 수강생들. <헤드라인제주>
이에 앞서 진행된 개강식에는 JDC 김창희 경영기획본부장의 개회사, 주관방송사인 KCTV 제주방송의 오창수 사장의 축사와 JDC 곽진규 홍보마케팅실장의 강좌안내가 이어졌다.

JDC 김창희 본부장은 개강식 축사에서 "좋은 제도와 시설, 그리고 몇몇 관계된 사람만의 노력으로 세계최고의 국제자유도시가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며 "모두가 열린 마음으로 세계를 만나야 하며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 당당히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창희 JDC경영기획본부장.<헤드라인제주>
김 본부장은 또 "성숙한 여러분의 글로벌 마인드만이 진정으로 세계가 인정하는 명품 국제자유도시를 만들 수 있는 만큼 글로벌 아카데미 수강생 여러분들이 제주국제자유도시를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서 제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끄는 선봉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JDC 글로벌아카데미는 제주시의 경우 금요일 오후 2시 제주상공회의소 5층 국제회의장, 서귀포시는 금요일 오후 3시 서귀포평생학습센터에서 각각 열린다.<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