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자격증 취득해 경제한파를 날려버려요"
상태바
"전문자격증 취득해 경제한파를 날려버려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평생학습센터, 자격증 취득교육 수강생 증가

경제사정이 날로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서귀포평생학습센터에 전문자격증을 취득 수업을 신청하는 수강생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귀포평생학습센터에서 귀금속공예 교육을 받고 있는 수강생들. <헤드라인제주>
서귀포평생학습센터(소장 정순일)에 따르면, 올해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신설해 운영한 결과, 2회의 웃음치료지도자 양성과정을 통해 총 48명이 웃음치료지도사 및 레크리에이션 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했더.

또 지난 상반기 서귀포평생학습센터에서 독서논술지도사 기초심화과정을 수료한 수강생 4명이 자체적으로 스터디그룹을 운영해 독서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중국어과정 수강생들의 경우 중국어능력시험(HSK4급)에 도전, 5명이 합격하기도 했다.

17개 과정으로 운영되는 창업지원기술교육에서도 한식요리, 생활한복, 귀금속공예 등 수강생들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할 수 있는 교육이 이뤄지고 있으며, 올해 신규로 개설된 네일아트반에도 전문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수강생들이 몰려 높은 호응도를 보이고 있다.

서귀포평생학습센터에서 네일아트 교육을 받고 있는 수강생들. <헤드라인제주>
정순일 서귀포평생학습센터소장은 "앞으로 교육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한편, 경제활성화 및 소득창출 등과 연계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을 가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