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2022 국민참여 청렴 콘텐츠 공모전 '최우수'

'무울이와 함께하는 나를 바로세우는 힘' 영상분야 수상

2022-11-25     원성심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2022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제주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2022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영상 분야에서 '무울이와 함께하는 나를 바로세우는 힘'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청렴콘텐츠 공모전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국민들의 일상 속 청렴을 주제로 △시나리오 △시 △웹툰・포스터・일러스트 △영상 △노래 총 5개 분야로 진행됐다. 총 1907건 응모 작품 중 분야별 10편이 선정됐다. 

'무울이와 함께하는 나를 바로 세우는 힘'은  미래세대의 청렴 공감대 형성을 위해 청렴의 6가지 덕목(공정, 약속, 정직, 책임, 절제, 배려)을 학교 생활과 교우관계에서 지켜야할 행동으로 반영하는 등 초등학교 저학년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제작됐다.

미래세대의 청렴 교육에 활용 할 수 있도록 도 교육청, 도내 초등학교 및 유관기관에 영상이 배포됐으며,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홈페이지 윤리자료실에서도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어린이들이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청렴에 대한 인식을 재미있는 영상을 통해 쉽게 배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청렴문화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