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평화와 인권의 섬' 인권작품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2021-04-29     원성심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5월 3일부터 28일까지 ‘우리가 꿈꾸는 평화와 인권의 섬, 제주’를 주제로 인권작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도민 인권감수성 향상과 인권 친화적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주제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 △제주어 슬로건 △창작글(동시) △포스터 등 4개 분야다.

유튜브 영상과 제주어 슬로건은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창작글(동시)과 포스터는 도내 거주중인 만 7세에서 만 19세 미만인 아동, 청소년이 응모 대상이다.

신청 접수는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 소통/참여/인권→인권공간→2021 인권작품 공모전 게시판을 통해 가능하다.

제주자치도는 접수된 작품에 대해 심사를 거처 오는 6월 14일 도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유튜브 영상 및 제주어 슬로건 입상자에게는 도지사 상장과 함께 최고 8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창작글과 포스터 입상자에는 교육감 상장(최우수, 우수)과 상품권이 지급된다.
 
송종식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제주자치도에서 처음 시행하는 인권작품 아이디어 공모전에 제주도만의 특색 있는 우수한 작품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