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코로나19' 경제위기, 지역상권 살리기 적극 추진"

동문재래시장 탐방 상인들과 대화..."바이러스 완전 차단하면 관광객 다시 돌아올 것"

2020-02-18     홍창빈 기자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18일 제주도내 상인회장들과 동문시장 일대를 돌며 지역상권 활성화를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공직자들과 함께 전통시장 소비 촉진을 위한 장보기 활동을 진행했다.
 
동문시장 상인들은 원 지사에게 "코로나19 사태로 시장에 오는 사람들이 줄다보니 매출이 절반이상 감소해 현재는 인건비도 못 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어려운 지역상권 상황을 토로했다.

이에 대해 원 지사는 상인들을 격려하며 "제주도에 코로나 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통같은 보완을 유지해야 관광객과 내국인들도 다시 돌아온다"며 "행정에서도 '코로나 제로(Zero) 청정제주' 이미지를 적극 홍보하고 공직자들부터 소비활동 활성화에 참여하도록 독려 하겠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장보기를 마친 후 제주 동문시장 내 식당에서 열린 '상인회장과의 오찬 간담회'에 참석해 제주도내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최용민 제주특별자치도 상인연합회장을 비롯한 12명의 도내 상인회 회장들이 참석했다.

양계호 동문시장 상인회장은 원희룡 지사에게 △동문로터리 원상회복 △동양극장 시설 관리 △주차 및 관광인프라 확충 등을 건의하기도 했다.

원 지사는 "동문로터리 원상회복 문제는 결정 과정이나 원상회복으로 인한 영향 등을 판단한 후에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검토 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인회장님들과 충분히 의논하면서 해결책을 함께 고민 하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