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중부지방 맑고, 제주도.경상권 흐림...태풍 현재 위치는?
상태바
[내일 날씨] 중부지방 맑고, 제주도.경상권 흐림...태풍 현재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낮 전국 날씨 전망
2일 낮 전국 날씨 전망

기상청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는 2일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은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과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겠다고 예보했다.

제주도와 경상권은 대체로 흐리고, 새벽(00~03시) 사이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강풍도 예고됐다. 제주도 산지에는 밤(21~24시)부터 바람이 순간풍속 25m/s 이상으로 차차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그 밖의 지역에도 바람이 순간풍속 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비가 그친 후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낮아져 다소 쌀쌀하겠다.  

제주도 아침 최저기온은 18~19도, 낮 최고기온은 21~24도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앞바다에서 2.0~4.0m로 일겠다. 제주도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거나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개천절인 3일(목)과 4일(금)은 남해동부해상에서 동해상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새벽(00~06시)부터 경상권과 제주도, 오전(06~12시)부터 전라권, 오후(12~18시)부터 강원중.남부와 충북에서 비가 내리겠다. 비는 오전(06~12시)에 그치겠다. 제주도 예상 강수량은 5~40mm.

주말인 5일(토)~6일(일)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5일은 전국이 구름많겠고, 6일은 대체로 흐리겠다. 다만, 북상하는 태풍의 진로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있다. 

제18호 태풍 끄라톤(KRATHON) 현재위치와 예상 이동경로.<br>
제18호 태풍 끄라톤(KRATHON) 현재위치와 예상 이동경로.<br>

한편, 초속 50m가 넘는 강풍을 동반한 제18호 태풍 '끄라톤(KRATHON)'이 북상 중인 가운데 이 태풍은 다음 주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 긴장감이 커지고 있다.

중심기압 920헥토파스칼(hPa)에 최대풍속 53~55m의 강풍을 동반한 매우 강한 강도의 이 태풍은 현재 대만 타이베이 남남서쪽 약 520km 부근 해상에서 서쪽으로 이동 중이다. 

2일부터 4일 사이 시속 3~6km의 매우 느린 속도로 이동하면서, 사흘에 걸쳐 대만을 내습할 것으로 전망된다. 6일 오전 9시에는 대만 타이베이 북북동쪽 약 400km 부근  해상까지 북상할 것으로 보인다. 이후 진로는 유동적이다.

현재 예상 경로가 그대로 유지될 경우 제주도는 다음 주 초 태풍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