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전통시장·상점가 이용 릴레이 챌린지’ 동참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14일 제주시 보성시장에서 공사 임직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골목상권 기(氣) 살리기’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이날 캠페인은 골목상권 이용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기획됐다. 공사 임직원들은 장바구니를 지참해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장보기를 진행하고 식당가에서 단체로 점심식사를 하며 소비 촉진에 나섰다.
공사는 앞서 지난달 31일에도 임직원 10여 명이 제주시 칠성로 상점가와 제주중앙지하상가를 방문해 의류 및 신발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고, 골목식당과 카페에서 다량의 음식과 음료를 주문는 등 지역 상권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공사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연중 도내 전통시장 및 상점가를 방문해 물품을 구매하고, 골목상권 내에서 각종 행사와 간담회도 개최하는 등 음식점 이용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고금리, 고물가의 장기화로 위축된 골목상권의 소비 심리 회복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며 “공사의 모든 임직원이 소비 촉진 운동에 적극 동참하는 등 도민사회 참여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지역 상인들의 사기를 북돋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캠페인을 제주도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에서 추진 중인 ‘우리 동네 전통시장·상점가 이용 릴레이 챌린지’와 연계해 세 번째 주자로 참여했다. 네 번째 릴레이 주자로는 ‘제주에너지공사’를 지목했다.<헤드라인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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