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한유경/서귀포시 예래동주민센터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보관한다. 그러나 가끔 인화된 사진을 소중히 보관하고 있는 앨범을 보고싶을 때가 있다. 인화된 사진을 보고 있으면 스마트폰 사진을 볼 때보다 더욱 그때의 추억이 생각나곤 한다.
예래동은 매년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열리며,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 아름다운 자연을 보존하고 있는 마을이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많은 것들이 변화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예래동의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고,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예래동의 아름다운 자연과 전통을 알리기 위해 ‘예래동 옛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예래동의 옛 마을, 단체, 인물 등을 주제로 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진의 형식과 크기 제한은 없으며, 예래동과 관련된 추억이 담긴 사진이라면 무엇이든 제출할 수 있다.
수상작들은 복원하여 액자 제작 후 예래동 주민센터나 예래생태 한가위축제 등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예래동의 홍보와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예래동의 매력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예래동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되기를 바라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한유경/서귀포시 예래동주민센터>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