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198개 사의 조달물품 정보가 한손에 쏙~!
상태바
제주 198개 사의 조달물품 정보가 한손에 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방조달청, '제주지역 생산 조달물품 공공구매 가이드 북' 발간

제주지방조달청(청장 방혜성)은 '제주지역 생산 조달물품 공공구매 가이드 북'을 발간해 도내 주요 수요기관에 배포했다고 10일 밝혔다. 

공공구매 가이드 북은 도내 수요기관 공공구매 담당자들이 제주지역 생산 조달물품에 대한 정보 등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계약 상품정보, 조달제도 및 조달업무 관련 참고자료 등을 수록한 공공구매 안내 지침서다. 지난 2018년부터 시작해 올해 올해 네 번째 발간이다.

공공구매 가이드 북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된 제주지역 조달물품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물품 및 서비스 상품 카테고리를 14개 대분류와 53개 중분류 그리고 138개 세부품명으로 분류해 그 안에 도내 163개 조달기업의 계약 상품정보를 모두 담았다.

아울러, 혁신제품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해 도내 10개 사의 혁신제품 지정 현황 정보를 수록하고, 벤처·창업기업 전용 쇼핑몰인 조달청 ’벤처나라’에 등록된 도내 31개 사의 상품정보도 포함했다.

이 외에도, ‘공공조달길잡이’ 제도 소개, 도내 우수조달물품 지정현황, 맞춤형 힐링·연수 패키지 서비스 이용 안내 등 조달업무 관련 자료를 수록해 공공구매 가이드 북의 활용도를 높였다.

첫 발간 당시와 비교하면 수록된 조달기업 수는 96개 사에서 198개 사로 2배 이상 늘었고, 계약 상품 카테고리 수도 76개에서 138개로 증가하는 등 제주지역 조달물품의 온라인 상품 진열대가 다양한 제품들로 채워졌다.

방혜성 제주지방 조달청장은 “이 책이 수요기관 공공구매 담당자들에게 제주지역 조달물품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공공구매에 활용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구매 가이드 북은 제주지방조달청 누리집(pps.go.kr/jeju) 내 ’관내 생산물품 조달정보‘ 메뉴에서 전자 북(PDF 파일) 형태로 전문을 내려받을 수 있으며, 책자 표지에 부착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인식하면 바로 책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