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해군기지반대주민회 "美이지스 구축함은 제주 떠나라"
상태바
강정해군기지반대주민회 "美이지스 구축함은 제주 떠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정마을해군기지반대주민회와 강정평화네트워크 등은 25일 공동성명을 내고 "미 이지스 구축함 히긴스는 즉각 제주를 떠나라"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미 이지스 구축함 히긴스가 22일 오전 제주해군기지에 입항했다"며 "우리는 미 이지스 구축함 히긴스의 즉각 철수와 더불어 미국의 전쟁 전초기지인 제주해군기지를 폐쇄할 것을 강력하게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히긴스는 미 핵항공모함 로널드 레이건 항모전단의 일원으로서 6월 7일 필리핀 해상에서 열린 미일 해상훈련에 참여했다"며 "이 훈련 역사상 처음으로 일본 자위대 병력이 참여했다. 밸리언트 쉴드 훈련은 괌 국제공항이 훈련지원 장소로 지정돼 지역민들이 전투기 발진등 소음에 고통받고 항의 한 훈련"이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우리는 이러한 공격적 군함이 버젓이 평화의 섬 제주에 들어온 것에 대해 참담함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더구나 미군함이 들어올때마다 길게 줄을 지어 기지를 출입하는 환경 위생 차량들, 쓰레기 수거 차량들을 보며 굴욕감과 분노를 느끼지 않을 수 없다"고 성토했다.
 
또 "한미일 전쟁 훈련은 미국과 그 동맹국들의 제국주의 패권을 위해 아시아 태평양과 세계가 급속하게 핵전쟁을 무릅쓴 대결 양상으로 가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한국은 자체 전시 작전 통제권도 없는 나라다. 전쟁 발발시 한국의 군인들은 가장 먼저 미국의 총알받이로 희생된다. 작전통제권은 즉각 반환돼야 하며 한국은 모든 전쟁 동맹으로부터 탈퇴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거듭 "군사적 긴장과 전쟁의 기운 높이는 모든 전쟁 훈련 중단하라"라며 "평화의 섬 제주를 전쟁의 섬으로 만드는 제주해군기지 폐쇄하라"라고 요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24-06-28 20:02:41 | 172.***.***.43
군사기지를 반대하는 세력들은 전부다 간첩입니다

도민 2024-06-25 16:45:51 | 121.***.***.155
한국 전쟁 발발 74주기를 맞아 북괴뢰 정권의 잔혹한 전쟁범죄를 규탄하기는 커녕, 3개월만에 재입항한 미 해군 알레이 버크급 이지스 구축함 DDG-76 히긴스함을 저주하며 패악질을 일삼다니 야비하구나!

DDG-76 히긴스함 장병 여러분, 저열한 빨갱이들의 발악에 신경끄고, 제주에서 편안하게 힘을 회복하고 평화를 사수해 주세요.

#한미동맹강화 #주한미군철수반대 #반공주의 #해군 제주기지전대 파괴투쟁 중단 #외부불순세력 철수 #JNBs Are For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