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자치경찰위원회, 교통안전시설 점검 실시
상태바
제주자치경찰위원회, 교통안전시설 점검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박영부)는 자치경찰단 교통정보센터(관제실)와 동부행복치안센터 등을 방문해 운영현황 등을 보고 받고 현장 근무자를 격려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5월 제2기 위원회 출범 후 제주경찰청과 자치경찰단으로부터 주요 업무보고를 받은 후 일선 경찰행정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위원회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치안 현장을 그대로 봄으로써 실효적인 교통 및 생활 안전 시책 방안 등을 상호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통정보센터에서 추진 중인 ▲제주경찰청 고정식 신호‧과속단속장비 반환, 통합 운영 추진 사항과 ▲제주형 긴급차량 우선 신호시스템 응용‧활용 구축 현황을 보고 받았다. 

이어 중산간 마을 치안과 행정공백 해소를 위해 설치 운영 중인 동부행복치안센터를 방문해 현 치안 상황과 업무 현황 등을 점검하고, 현장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동부행복치안센터 관할 구역인 송당초등학교와 경로당 주변에 설치된 어린이 안전통학로와 노인보호구역 등 ‘제주형 보호구역’ 고도화 사업현장도 점검했다.

박영부 위원장은 “경찰 일선 현장직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모두에게 신뢰받는 자치경찰위원회가 되도록 임기동안 현장을 발로 뛰며 점검하는 꼼꼼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